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는 12월 27일 장암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5개 업체(㈜보람엔지니어링‧㈜도화엔지니어링‧㈜아이제이엔솔‧한기엔지니어링 주식회사‧신진유지건설㈜)가 성금 1천만 원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호원1동에 500만 원, 장암동에 500만 원으로 나눠 전달됐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암 공공하수처리시설은 2020년부터 하수처리 전문업체 공동 5개 사가 관리대행으로 운영하고 있다. 맑고 깨끗한 수질 관리 및 주민 생활 불편 최소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용호 소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업체들이 뜻을 모아 성금을 준비했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고연희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장암하수처리시설의 정성어린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달해 주신 기부금은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동 특화사업 추진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김동근 시장은 “지역사회의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장암 공공하수처리시설과 관리대행 업체들에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이 될 것이며, 시에서도 이러한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