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은 5월 20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녹양역 서부광장 및 장미터널 일대에서 ‘2023년 제2회 녹양동 장미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비보잉, 인디밴드, 마술과 버블쇼, 트로트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준비돼 있다. 캘리그라피, 페이스 페인팅, 커피박 키링 만들기, 천연 소이캔들 등 즐길거리가 가득한 11개의 부스도 마련된다. 부스 체험을 마치면 스티커가 제공되며, 5개를 모으면 소정의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녹양동과 연고가 밀접한 KB스타즈 배구단의 팬사인회가 진행돼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한성정, 정동근, 홍상혁, 신승훈 선수가 행사장을 찾을 예정으로 KB스타즈 배구단 팬들에게 희소식이 될 예정이다. 사인회에서는 에코백이 증정된다.
장미터널 일대에서는 서예, 문인화, 퀼트, 캘리그라피, 색연필 꽃그림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플리마켓, 아나바다와 함께 푸짐한 먹거리 장터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마당도 진행한다.
아울러 녹양역 앞에는 장미 포토존이 설치돼 축제를 찾은 가족과 연인들이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행사를 주최하는 현호준 주민자치회장은 “오랫동안 기억되는 축제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많은 주민들이 녹양동 장미문화 축제에 찾아와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