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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저출생·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에 기여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1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에 힘을 보탰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주관으로 급속한 인구 감소와 인구구조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 중인 전국적인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를 시작으로 참여자가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며,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이끌고 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김경일 파주시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한병홍 화성도시공사 사장을 지목해 참여를 요청했다.

 

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화성특례시’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출산·양육지원 정책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결혼 장려 연지곤지 통장 ▲임산부 사전검사 지원 ▲출산지원금 지급 ▲다자녀 가족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 1위 규모의 국공림 어린이집을 확충하고 화성형 어린이집 모델을 도입하여 실질적 양육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인구 문제는 단지 숫자의 문제가 아니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화성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맞춤 인구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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