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4월 17일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에서 파주 관내 학교 교육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교육행정실장 통합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학교 현장과 교육지원청 간 소통을 강화하고, 주요 업무 전달 및 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회의는 ▲교육지원청 주요 업무 안내 ▲학교 현장의 의견 청취 ▲AI 디지털 시대의 미래교육 연수 ▲직무 스트레스 관리 특강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회의 첫 번째 순서로 AI 디지털 시대의 미래교육을 주제로 한 연수가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AI와 빅데이터가 접목된 교육환경의 변 화와 이에 대한 행정지원의 역할이 강조됐으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행정 혁신 전략을 고민하는 자리가 됐다.
다음으로 파주교육지원청 각 부서의 주요 업무를 안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각 부서에서 올해 추진하는 핵심 업무를 공유하여 참석자들이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돕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여 이를 향후 추진 사업에 반영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마지막 순서로, 교육행정실장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직무 스트레스의 원인과 영향을 분석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심리적 회복 방법을 다루었다. 참석자들은 “업무에 집중하다 보면 나 자신을 돌볼 시간이 부족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배운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적용해 마음건강을 돌보면서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을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파주교육지원청은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 소통체계를 강화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교 현장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전선아 교육장은 “이번 통합회의가 현장 중심의 행정지원을 실현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행정실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고 교육현장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