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칼럼 및 피플

일산소방서, ‘고양종합운동장·고양체육관’ 관서장 현장안전컨설팅 실시

▲고양종합운동장·고양체육관’을 방문하여 관서장 현장안전컨설팅 실시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일산소방서(서장 박춘길)는 지난 12일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고양종합운동장·고양체육관’을 방문하여 관서장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및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무대부를 포함한 화재 취약지점에 대해 안전관리 확인 등을 위해 실시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일반현황, 자위소방대 등 확인 및 초기대응·안전관리 체계 지도▲대축전 행사 무대 및 소방시설, 소방차량 접근성 등 위험구역 확인▲화재 취약지점 발굴 및 보완대책 논의를 통한 화재예방 컨설팅 등으로 진행되었다.

 

박춘길 일산소방서장은 “다수의 인원이 참석하는 행사이니만큼 유사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에, 관계자 분들의 철저한 사전 준비로 화재 예방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신기사

더보기
1 / 10

정치·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5명 가죽공예 3급 자격증 취득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강연미)에서 운영한 자립기술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5명이 가죽공예 3급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증 과정은 청소년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해 실무 중심으로 기획된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죽의 기초 이론부터 실제 제품 제작까지 단계별 교육을 통해 운영됐다. 청소년들의 꾸준한 참여와 노력 끝에 자격과정에 통과하여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손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직업 세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립과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가죽공예 자격 취득에 성공한 이○○ 청소년은 “공예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표현하고 완성하는 과정이 뿌듯했고, 자격증을 따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직업

라이프·문화

더보기

포토

더보기